어르신들의 청력을 섬세하게 관리해드리는
청능사 박혁순 원장입니다.
올해 초 방문하셨던 대구보청기 아버님의
사례를 통해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해요.
명절에 오랜만에 친정집을 방문한 가족분께서 겪으신 일인데요.
모두가 둘러 앉아 대화를 나누는 자리에서 아버님이
자꾸 "뭐라고?", "다시 말해봐라" 하고
되물으시는 모습이 반복되셨다고 해요.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넘겼지만 대화가
이어질수록 가족 모두 걱정이 되기 시작했죠.
특히 TV소리도 굉장히 크게 맞춰져 있고,
손주손녀들이 하는 말을 알아듣지 못하시는
경우도 잦았다고 해요.
...
처음엔 보청기에 대한 거부감
아버님께 대구보청기를 권유했을 때
가장 먼저 하신 말씀이
"귀에 뭐 끼우는 건 불편할 것 같다"
는 것이었는데요.
또 "보청기 끼면 더 늙어 보이는 거 아니냐"
라며 부담스러워하셨죠.
많은 분들이 처음에는 이런 난색을 표하시지만
막상 착용이 시작되고나면 일상속에서
더 자연스럽고 편안하다는 걸 느끼시는 경우가 많아요.
...
히어링허브 대구센터 방문
지인 추천을 통해 대구보청기 히어링허브를
방문해주셨는데요. 단순히 상담만 하는 곳이 아니라,
정확한 청력 검사를 전문 장비로 진행하고
다양한 브랜드의 보청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해서 찾아오셨어요.
...
생활 속 불편을 바탕으로 한 맞춤 상담
대구보청기 아버님이 평소 어떤 상황에서
불편을 느끼셨는지 세세하게 질문드렸어요.
사람들이 많은 자리에서 대화가
잘 들리지 않았는지 TV소리를 키워야만 했는지
전화 통화는 불편하시지는 않는지
...
꾸준한 사후관리 시스템
대구보청기는 구매가 끝이 아니라 사용하면서
꾸준히 관리를 받는 것이 굉장히 중요해요.
대구보청기 추천을 통해 구매하셨지만
전국 직영망을 통해 같은 서비스를
전국에서 받아보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